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즈니 무염버터 내돈내산 후기 및 가염버터와 무염버터 차이점
    카테고리 없음 2021. 1. 6. 00:39
    728x90
    반응형

    요즘은 마트에서 쉽게 다양한 종류의 버터를 접할 수 있게 되었어요~

    브랜드, 생산지, 무염 또는 가염버터 등 각자의 취향과 사용용도에 따른 적합한 버터를 구매할 수 있게 되었죠!

    제가 먹고 있는 이즈니 무염버터 역시 코스트코에서 대량으로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마트에서도 개별로 구매가 가능해요! 그리고 인터넷에서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구요~

     

    일단 가염버터와 무염버터의 차이점을 살펴볼 건데요~ 

    가염버터는 버터의 보존성과 향미를 높이기 위해 버터에 식염(소금)을 넣은 거에요~

    따라서 무염버터에 비해 보관기간이 좀 더 길다고 할 수 있죠!

    일반적으로 빵에 발라먹는 버터로 가염버터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무염버터는 소금이 들어가 있지 않는 버터로 베이킹이나 요리를 할 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 아이스크림을 만들 때도 무염버터가 사용된다고 해요!

     

    버터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아주 많죠!

    빵을 구울 때, 또는 빵에 발라먹을 때, 스테이크나 해산물을 구울 때, 버터갈릭구이 소스를 만들 때 등 한번 사면 다양하게 활용하기가 좋아요! 

     

     

    저는 이마트에서 이즈니 무염버터 250g을 구매했는데요(협찬 아니에요~ 직접 돈 주고 구매했어요~)

    이즈니 버터도 무염버터와 가염버터 다 생산이 되요!

    빨간 바탕에 DOUX 라고 표시되어 있는 건 무염버터를 얘기하고요, 이즈니 버터 포장지에 초록바탕에 DEMI SEL이라고 적힌 건 가염버터라고 생각하심 될 것 같아요~

     

     

    728x90

    이즈니 버터는 프랑스 노르망디 이즈니 지역에서 만든 버터로 청정 자연에서 방목하여 키운 소의 원유로 만들어졌고 오랜기간 숙성하여 만든 슬로우 숙성버터라고 하네요~

     

     

    유통기한은 올해 9월 25일까지이지만 개봉을 하고 난 후에는 무염버터의 경우 빨리 먹어주는게 좋아요!

    종종 버터 보관방법으로 소분하여 종이 호일을 감싸 밀봉해서 냉동실에 보관하면 3개월정도 보관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무염버터의 경우 냉동보관 보다는 냉장보관을 하는걸 더 권장하는 편이고 최대한 빨리 섭취하는게 버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이즈니 무염버터의 지방함유량은 82%이고, AOP인증을 받은 버터에요!

    참고로 AOP란 Appellation d'Origine Controlee의 약자로 생산, 가공, 제조 작업이 모두 한 특정 지리적 영역 안에서 인정받고 검증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루어진 제품에 그 지역 이름을 명시하는 것이에요!

     

     

    벽돌모양의 상아색 이즈니 무염버터는 냉동되지 않은 크림으로 만든 버터에요(Extra fin)

     

     

    개봉 후 남은 버터는 소분해서 지퍼백이나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고 필요할 때 꺼내 상온에서 좀 놓아둔 후 사용하면 좋아요! 근데 지퍼팩도 다 쓰고 밀폐용기에 담자니 용기가 큰 것 밖에 남지 않아 그냥 전 그냥 비닐봉지에 담아서 꽉 묶어준후 냉장고에 보관했어요!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시편 1장 2절)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