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리 닭고을 ; 맛있고 푸짐한 닭곰탕 전문점 내돈내산 후기
    카테고리 없음 2024. 4. 10. 21:37
    728x90
    반응형

    모던기와 카페 근처에 위치한 닭고을! 친구가 추천해줘서 가본 곳인데요, 닭곰탕이 정말 푸짐하고 맛있어서 후기를 남겨봅니다(협찬NO! 내돈내산)

    구리에 위치한 닭고을은 외관부터 포스가 장난 아니었는데요, 사장님 말씀으론 100년된 집이라고 하더라구요!!
    오래된 황토 기와집이 왠지 닭곰탕이란 메뉴와 너무 찰떡이었어요~

    안의 인테리어도 엄청 정감가는 느낌이었는데요,  산 같은데 가면 안쪽에 위치한 향토음식점 같은 분위기랄까~ 암튼 편안한 분위기가 느껴졌요!
    실내는 생각보다 훨씬 넓었는데요, 단체예약하기에도 너끈할 정도로 테이블이 많아요! 

    사진과 동영상에 담진 못했지만 입구 왼쪽으로 약 16명이 한꺼번에 들어갈 수 있는 공간도 있어요!

    < 구리 닭고을 오픈시간 >
    월~금:오전 11시~오후 9시
    라스트오더 오후 8시
    평일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오후 5시
    주말: 오전 10시~오후 9시
    단, 화요일은 3시까지 운영

    구리 닭고을 메인메뉴는 닭곰탕, 닭만두곰탕, 백숙, 닭볶음탕이에요!
    단, 백숙의 경우 조리시간이 거의 1시간 가까이 걸린다고 해요! 백숙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전화로 미리 예약하고 가시는걸 추천해드려요
    그리고 신메뉴에 누룽지반계탕이라고 적혀져 있더라구요!
    시즌메뉴로 초계국수와 닭계장, 닭떡만두국이 있구요~
    사이드메뉴로는 전병, 만두, 닭초무침, 베이컨김치전, 닭다리BBQ도 있어요~

    구리 닭고을 테이블에는 기본적으로 구운소금, 후추, 다대기, 위생장갑, 뼈 담는 통이 있어요~

    구운소금은 개인 앞접시에 담아서 닭곰탕에 나온 닭을 찍어 먹어도 되고 닭곰탕 국물 안에 적당히 넣어 먹어도 되요!

    구리 닭고을 닭곰탕은 기본적으로 맑은 육수인데요, 매콤한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취향껏 다대기를 넣어 얼큰하게 드셔도 되요!

    구리 닭고을 밑반찬으로 깍뚜기, 오징어젓갈, 어묵볶음, 양파와 쌈장이 나와요!

    저는 오징어젓갈과 깍뚜기가 맛있더라구요! 

    따로 소금 찍어 먹지 않고 오징어젓갈이나 깍뚜기를 닭이랑 같이 먹는 것도 맛있었어요!

    특히 구리 닭고을 깍뚜기는 직접 담으시는 것 같더라구요~ 양파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달큰하고 시원하니 자꾸만 손이갔어요!

    728x90

    구리 닭고을 닭곰탕

    구리 닭고을 닭곰탕은 반계탕인데 닭이 정말 커서 한그릇만 먹어도 정말 푸짐해요! 닭 살도 많고 국물도 푸짐하고 안에 건더기도 많은데 공기밥 양도 많아서 저는 다 못 먹고 살짝 남겼는데 너무 아쉬웠어요~

    밥도 그냥 쌀밥이 아니라 보리와 다른 잡곡이 더 들어간 것 같더라구요! 

    닭곰탕에 들어간 닭이 많이 뜨거우니 앞접시에 올려놓고 식혀서 구운소금을 덜어 찍어 먹으라고 친절하게 사장님께서 말씀해 주시더라구요!

    닭이 잘 고아져서 부드러우면서도 쫄깃, 야들하니 맛있었어요!

    그리고 여러 종류의 버섯과 파도 듬뿍 들어가 있어서 국물이 시원하고 고소해요!

    당면도 들어가 있어서 넘 좋았구요!^^

    저는 싱겁게 먹는 편이고 매운걸 잘 못먹어서 구리 닭고을 닭곰탕 본연의 맛이 딱 맞고 맛있었는데 같이간 지인은 좀 싱겁다고 소금을 타서 먹고 또 다른 지인은 매콤한 거 좋아해서 다대기를 듬뿍 넣어서 먹더라구요!
    다들 개인의 취향껏 아주 맛나고 배부르게 식사했답니다!

    베이컨김치전

    그리고 베이컨김치전도 주문했는데요, 작게 썰은 베이컨과 김치, 계란, 배추가 들어가서 적당하게 매콤하면서도 짭조름하니 맛있었지만 가격대비 살짝 아쉬움이 있어서 다음에 가면 베이컨김치전보단 닭다리나 닭초무침을 주문할 것 같아요!

    전 바삭하고 두툼한 김치전을 좋아하는데 구리 닭고을 베이컨김치전은 얇고 계란이 많이 들어갔는지 바삭함보다는 약간 부드러움이 더 느껴진다고 해야하나~~ 맛이 없는 건 아니라 다 먹긴 했답니다~^^;

    구리 닭고을은 대중교통으로 가긴 좀 애매해서 자가용을 갖고 가야해요~
    단, 음식점 바로 앞 마당에 주차가 가능해서 주차하는데 어려움은 없었어요!
    건강하고 푸짐한 한끼, 몸보신 하고 싶을 때, 닭곰탕이 생각날 때 또 구리 닭고을 갈 것 같아요!^^


    여호와를 찬송하라 여호와는 선하시며 그의 이름이 아름다우니 그의 이름을 찬양하라(시편 135편 3절)
    www.shallwelisten.org 

     

    들어볼까 - 당신이 더 행복해지는 이야기

    당신이 더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가 행복해지는 이야기, 우리 한번 들어볼까?

    www.shallwelisten.org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