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밀키트로 쉽고 간단하게 집에서 대구탕 끓이기; 이마트 대구탕 밀키트 후기
    카테고리 없음 2022. 2. 21. 14:53
    728x90
    반응형

    지난주에 장보러 저녁 늦은시간에 이마트를 갔더니 대구탕 밀키트를 할인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구매해서 집에 와서 끓여 먹었어요!(협찬 아니에요!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날씨가 추울 땐 시원하고 뜨끈한 해물탕, 대구탕, 알탕 등이 저절로 생각나는데 마침 밀키트 형태로 나온 이마트 대구탕이 8800원까지 세일을 하는데 안 살 수가 없더라구요~ㅎㅎ 참고로 원래 가격은 15800원이에요~

    양은 400g인데 4인이 한끼 식사로 넉넉하게 먹을 수 있는 양이에요~

    이마트 대구탕 밀키트에는 대구(북태평양산), 곤이와 명랑(러시아산), 새우1마리, 조개, 무, 파, 콩나물, 고추, 해물탕소스가 다 손질되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빠르고 쉽게 대구탕을 끓일 수 있어요~

    소스는 매운맛이 강한 반면 짭조름한 맛이 좀 약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집에 있는 야채들과 두부들을 더 넣어주고, 간장도 두스푼 더 첨가해줬어요~

    이마트 대구탕 밀키트는 있는 그대로 끓여 먹어도 되지만 저는 냉장고 털이할 겸 집에 있는 양파, 양배추, 감자, 시금치, 버섯, 두부도 더 추가해줬답니다! 전 건더기가 풍성한게 좋거든요~ 그리고 소스가 생각보다 제 기준엔 매워서 매운 맛을 중화시킬 겸 재료들을 더 추가해줬어요~(참고로 전 매운걸 잘 못먹는 쪽에 속해요~ㅎ)

    728x90

    먼저 야채와 해산물을 흐르는 물에 한번 씻어줍니다

    커다란 냄비에 야채(콩나물, 무, 고추 등/ 더 추가해준 양배추, 양파, 감자)들을 깔아주고 그 위에 해산물(곤이, 새우, 명랑, 조개, 대구)을 올립니다

    참고로 빨리 익으라고 무는 제가 좀더 작게 잘랐어요~

    물을 넣어줍니다
    대구탕을 끓이면서 야채들에서 육수가 나오기 때문에 너무 많은 물을 넣어주면 끓일 때 넘칠 수 있어요!

    소스를 넣고 끓입니다!

    참고로 버섯은 좀 늦게 넣어주고, 거의 다 끓였을 때 두부와 시금치를 넣어줬어요!

    시금치 같은 경우 처음부터 넣고 끓임 너무 흐물거려져서 씹는 식감이 별로거든요!

    보글보글 끓이다가 맛을 한번 보고 입맛에 맞게 간장이나 새우젓 또는 소금으로 간을 더 해주세요~(싱겁게 드시는 분은 그냥 드셔도 되구요~ 자기 입맛에 맞게 추가해 주실 분은 넣어주시구요~)

    제 입맛에는 좀 간이 약하길래 저는 간장을 2스푼 정도 넣어줬어요! 그랬더니 훨씬 더 맛있더라구요~
    금새 대구탕이 완성됐어요!

    재료가 신선해서 그런지 맛은 시원하고 얼큰하니 괜찮았어요~ 양도 푸짐하구요~ 가격대비 괜찮아서 다음에 또 세일할 때 이마트 대구탕 밀키트 재구매 할 것 같아요!
    바쁜 직장인들, 자녀들이 있어서 후딱 식사 준비해야 하시는 분들, 자취생들, 요알못들, 캠핑러들 모두다 쉽고 간단하게 대구탕을 만들 수 있는 밀키트에요!

    악인들은 그렇지 아니함이여 오직 바람에 나는 겨와 같도다(시편 1편 4절)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